본문 바로 가기 대메뉴 바로 가기
생생원 소개
인사말
안녕하세요?
인문대 학생생활문화원(생생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생생원은 서울대학교 인문대에 재학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정신적 지지와 실용적 진로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인생의 봄 같은 대학생 시절, 꿈도 희망도 많지만, 자신과 세상에 대해 질문과 고민도 많은 시기이죠. 내가 누구인지,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길을 잃은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주저하지 말고 신양관 3층에 있는 생생원을 방문해 주세요.
전문적인 상담사 선생님들과 프로그램들이 여러분을 돕고자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생원의 프로그램은 크게 심리상담과 경력개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리상담센터에서는 대학생 심리상담 경험이 풍부한 임상심리 전공 상담사 선생님들께서 여러분의 고민을 들어주고 전문적인 조언을 해주고 계십니다.
온라인 상담신청이나 면대면 상담내용 모두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고 있으니 남에게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을 때 가벼운 마음으로
생생원을 찾아오시면 됩니다.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인문대생 여러분들의 진로탐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진로특강과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선배님들의 살아있는 경험담과 조언을 듣고 어떤 직업이 나에게
적합한지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세요. 또한, 직업흥미 및 성격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결정을 돕는 각종 검사들을 받으실 수 있으며,
검사결과에 대한 해석 · 상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생원의 목표는 보다 유익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해 여러분의 필요에 부응하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매 학기 초 모집하는 생생지원단에 가입하여 저희가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피드백을 주세요.
생생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안과 요청에 귀를 기울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인문대생 여러분, 위로와 격려가 필요할 때, 인생의 나침반이 절실할 때, 생생원이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인문대 학생생활문화원장